ISO 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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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 시행되고 있는 규격으로서 고객에게 공급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실현체계가 공급자로서의 최소한의 요구 조건의 충족여부를 제3자 인증기관에 의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하여 구매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신뢰감을 제공하는 국제적인 인증제도 입니다.

기업전반에 대한 총체적인 품질 향상을 통하여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과 아울러 기업의 경쟁력을 재고함으로서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발전을 추구하는 제도입니다.

효과

• 국제기준에 적합한 품질경영시스템의 정비와 경영수법의 확립
• 품질메뉴얼 및 기타 표준화와 문서화에 의한 지속적인 개선
• 기업내의 불합리한 사항의 제거
• 국제시장에의 진출 용이
• 제품의 품질향상과 불필요한 사항의 제거로 인한 이익 확보
• 업무체계 확립으로 품질 경쟁성 확보
• 경영자원의 효율적 이용
• 고객에 대한 신뢰감 향상으로 마케팅 능력 향상
• 품질 의식 재고 및 생활화
• 일관성 있는 업무 수행으로 품질경쟁력 확보
• 대외 이미지 향상
• 제조물 책임(PL)에 대한 대응
• 정부 입찰 계약시 경쟁력 우위
• 구매자의 공장 조사 및 심사경비 절감(중복 평가 면제)